원데이 자동차보험을 알아보자
본문 바로가기
금융

원데이 자동차보험을 알아보자

by both 2024. 6. 10.
728x90
반응형

원데이 자동차보험은 하루 단위로 가입할 수 있는 단기 자동차 보험입니다. 

주로 차량을 일시적으로 사용하는 경우나, 기존 보험이 적용되지 않는 상황에서 유용하게 할수 있으며, 렌터카를 사용할 때나 친구의 차를 잠시 빌릴 때, 또는 짧은 여행을 떠날 때 등의 상황에서 원데이 자동차보험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원데이 자동차보험의 주요 특징

단기 가입
보험 기간이 하루 단위로 설정되므로 필요할 때만 가입할 수 있어 경제적입니다.

편리한 가입 절차
온라인 또는 모바일 앱을 통해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
보험사에 따라 가입 절차가 다를 수 있지만, 보통 몇 분 내에 가입이 완료됩니다.

포괄적인 보장
대인, 대물 배상, 자차 손해, 도난, 화재 등 다양한 위험에 대해 보장합니다.
보험사에 따라 보장 내용이 다를 수 있으므로, 필요한 보장이 포함되어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즉시 효력 발생
보험 가입 후 즉시 효력이 발생하므로, 갑작스러운 차량 사용에도 대응할 수 있습니다.


☆ 원데이 자동차보험의 필요성

단기 차량 이용 : 렌터카를 빌리거나 지인에게서 차를 빌릴 때.

차량 테스트 : 중고차를 구입하기 전에 시험 운전할 때.

비정기적 운전 : 평소에는 차량을 운전하지 않지만 특정한 날에만 필요할 때.

보상 확장 : 기존 보험의 보상 범위를 일시적으로 확장하고자 할 때.


반응형



◈ 원데이 자동차보험 가입 방법 ◈ 

보험사 선택 : 원데이 자동차보험을 제공하는 보험사를 선택합니다.

온라인 가입 : 대부분의 보험사는 웹사이트나 모바일 앱을 통해 원데이 자동차보험을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는 시스템을 제공합니다.

정보 입력 : 차량 정보, 운전자 정보, 보험 시작 날짜 및 시간을 입력합니다.

결제 : 보험료를 결제하고 보험 가입을 완료합니다.

확인서 수령 : 보험 가입 확인서를 이메일이나 문자로 받습니다.


원데이 자동차보험을 제공하는 주요 보험사로는 삼성화재, 현대해상, DB손해보험 등이 있습니다. 
보험사의 웹사이트나 모바일 앱을 통해 원데이 자동차보험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가입 절차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몇가지 예를들어 알아보겠습니다.


보험업계가 자동차·운전자보험 특약 및 할인, 보장을 개편해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삼성화재, 원데이 애니카 자동차보험 개정

삼성화재는 단기간 교대운전이나 카셰어링 등 시간단위 보험가입을 원하는 고객을 위해 맞춤형으로 개정했습니다.

기존 원데이 자동차보험은 일 단위(1일~7일)로만 보험가입이 가능했지만 이번 개편을 통해 최소 6시간부터 최대 10일(240시간)까지로 확대했습니다.

원하는 기간을 시간단위로 가입할 수 있게 됐으며,  새로운 담보를 추가하고 가입금액을 업계 최고 수준으로 상향했습니다.

대물배상을 기존 3000만원에서 3억원으로, 타차차량손해 보상한도를 5000만원까지 각각 확대했습니다. 

자동차상해특약(사망 2억원·부상 5000만원)을 신설해 원데이 자동차보험 가입고객도 충분한 보장을 받도록 했습니다.

모바일 전용상품인 원데이 애니카 자동차보험은 만 21세 이상 운전자가 타인소유 자가용승용차 또는 렌터카, 카셰어링 차량을 운전할 때 가입할 수 있는 단기 자동차보험입니다.

 

KB손해보험, 자동차보험 걸음수할인특약 할인율 높여

KB손해보험은 4월 21일 책임개시 계약부터 개인용 자동차보험의 걸음수할인특약 할인율을 기존 3%에서 5%로 상향한다.

걸음수할인특약은 청약일 기준 90일 이내에 하루 5000보 이상 걸은 날수가 50일 이상이면 자동차보험을 할인해주는 특약이다.

기존에는 기명피보험자 한정 혹은 부부한정특약을 가입할 경우에만 자동차보험료 할인을 적용받을 수 있었다. 

개정으로 이 외의 운전자한정특약을 가입할 때도 걸음 수를 충족하면 할인을 더 받을 수 있도록 가입 대상을 확장했다.

더불어 기존에는 ‘대중교통이용할인특약’과 ‘걸음수할인특약’을 함께 가입하는 것이 불가능했지만 중복 가입이 가능하도록 개정했다. 

대중교통이용할인특약과 걸음수할인특약을 동시에 가입할 시 최대 13%의 보험료 할인이 가능하다.

대중교통이용할인특약은 KB손해보험이 지난 2017년 보험업계 최초로 위험요율 산출에 대한 특허를 받아 가능하게 됐다. 

이 특약은 대중교통 이용 실적에 따라 최대 8%까지 할인이 제공된다.

KB손해보험은 기존 KB손해보험+다이렉트 앱에 탑재된 ‘KB-WALK’로 걸음 수를 측정해 할인을 적용받을 수 있던 방식을 개편했다. 

카카오페이와 제휴를 맺어 카카오페이 앱에 탑재된 만보기 서비스를 이용하면 할인 적용을 받을 수 있다.

728x90
반응형